이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쌀, 도자기, 그리고 이제는 ‘시몬스 테라스’!
요즘은 ‘이천 핫플’ 하면 시몬스 테라스를 떠올리는 사람이 점점 더 많아지는 것 같아요.
크리스마스 때 맞춰 가고 싶었지만,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서야 다녀온 이천 시몬스 테라스.
이곳이 왜 그렇게 인기인지, 차근차근 살펴볼게요. 👀
시몬스 테라스는 단순한 침대 전시장이 아닙니다.
브랜드의 철학과 문화, 감성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양한 테마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그로서리 스토어 : 커피, 핫도그, 그리고 굿즈까지! 브랜드 감성이 녹아든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카페
📍 매트리스 랩 : 시몬스의 침대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
📍 헤리티지 앨리 : 150년 역사가 담긴 시몬스 브랜드의 히스토리를 녹여낸 전시 공간
📍 테라스 스토어 : 프리미엄 매트리스 &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전시 공간
📍 퍼블릭 마켓 : 인테리어 소품, 접시, 식음료 등을 판매하는 별관
이 중에서도 가장 먼저 소개할 곳은 시몬스 테라스의 대표적인 핫플,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입니다.
미국 대학교(College) 컨셉으로 체육관, 농구와 같은 키워드와 연관된 굿즈와 공간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 미국 대학교(College) 감성을 녹인 인테리어
✔ 농구 코트와 락커룸 컨셉의 이색적인 공간 구성
✔ 시몬스만의 감각적인 굿즈 & 푸드 메뉴 제공
🛍 굿즈 : 침대 브랜드가 굿즈를 파는 이유?
공간 컨셉에 맞춰 아메리칸 스타일의 농구 저지, 모자 등 다양한 굿즈가 마치 소품처럼 곳곳에 놓여 있었어요.
머그컵, 장바구니, 그리고 심지어 라이터까지… 탐나는 굿즈가 정말 한가득!
시몬스는 왜 굿즈를 판매할까요? 🤔
침대는 고가의 제품으로 수시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니잖아요. 그래서 그 저가인 굿즈로 시몬스의 문화를 보여주고,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하고 있죠. 또한, 구입한 굿즈는 일상 생활에서 함께 할테니, 보고 사용할 때 브랜드를 계속 상기하게 되겠죠?
🔥 푸드 메뉴 : 미국 스타일 '핫도그 ' & 힙한 붕어빵 '핫피쉬'
1층은 오픈키친 형태로, 커피 외에 핫도그, 붕어빵을 판매하고 있어요.
* 이천 맛집이라 소문났다는, 바로 그 메뉴 '핫도그(Hot dog)'
커피 외에 사이드로 먹을 수 있는 시몬스스러운 음식을 찾다가 핫도그를 생각해 냈다고 하는데, 공간 컨셉에도 잘 어울리고,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쥬얼라서 자연스럽게 SNS에 공유되기도 좋은 메뉴같아요.
핫도그는 쉽게 매뉴얼화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균일한 맛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에요.
오리지널, 시카고, 텍사스 핫도그 3종류가 있는데, 그 중 시카고 핫도그는 시몬스의 안정호 대표님의 레시피였다는 소문이..🤭
* 시몬스의 힙한 붕어빵, ‘핫피쉬(Hot Fish)’
겨울에 새로운 메뉴가 생겼어요. 24년 12월에 오픈한 신사에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2호점의 대표 메뉴죠.
Hot이 따뜻하다는 의미도 있겠지만, '힙하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것 같아요.
이천 테라스점의 핫도그와 신사의 핫피쉬는 잘 연결되기도 하구요. 이런 사사소소한 디테일이 시몬스가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는 방식인 것 같아요.
🏀 인테리어 & 공간 구성 : ‘미국 하이틴 무비’ 감성의 농구 코트와 락커룸
1층에서 주문을 하고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테이블석과 락커룸을 연상시키는 공간이 펼쳐집니다.
미국 하이틴 영화에서 본 듯한 캐비닛과 다양한 소품들로 잘 꾸며져 있어, 사진 촬영도 많이 하더라구요.
맞은 편에는 골대와 깃발이 장식된 농구 코트가 있는데, 한쪽 벽면에서 농구 경기가 계속 플레이 되고 있어 관중석에 앉아 있으면, 마치 농구 경기를 보는 느낌을 주는 공간이예요. 이곳에서 핫도그를 먹으면, 마치 NBA 경기장에서 핫도그를 먹는 느낌일 것 같아요.
📸 포토 인화 서비스 : 기념품으로 간직하기 좋은 감성템 (= 최적의 바이럴 효과)
농구 코트와 카페로 이어지는 공간에는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포토기계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올리면 인화할 수 있어요.
사진을 인화하려면 SNS에 사진을 올려야 하는데, 시몬스 로고가 가득한 공간에서 촬영한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자발적으로 SNS에 올리는 것인데, 이보다 더 좋은 바이럴은 없겠죠.😆
(포토 인화 서비스 = 최적의 브랜드 바이럴 효과네요.)
👨👩👧👦 누구나 편하게 머물 수 있는, 배려 깊은 공간
특히, 유아 의자도 많고, 유모차 주차장과 반려견 배변 봉투까지 구비되어 있어
연인, 친구들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방문객과 반려견 동반 고객들도 편하게 머물 수 있도록 배려된 공간이라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이런 세심한 디테일이 시몬스를 단순한 침대 브랜드가 아닌, ‘소비자 경험 중심 브랜드’로 성장하게 한 핵심 포인트가 아닐까요? 😊
시몬스의 헤리티지와 제품을 볼 수 있는 다음 장소도 이어서 확인하세요~
https://mkt-studio.tistory.com/6
[수원 행궁동] 정지영 커피 로스터즈 : 이름을 걸고 만든 카페, 수원을 브랜딩 하다 (4) | 2025.03.27 |
---|---|
이천 시몬스 테라스 방문기 ② : 침대 체험부터 브랜드 역사까지, 시몬스 파먹기! (1) | 2025.03.08 |